비바테크 2023 해외출장 후기 🛫🇫🇷🥖

2023. 7. 2. 16:59일상 (2020.11~)

진미 평양냉면을 후루룩 짭짭하고, 맥주로 빨개진 두 볼을 자랑하며 9호선 지하철에 앉아있다. 최근 올린 글의 대부분이 지하철에서 이동하며 쓴 글 같은데… 지하철에서 이상하게 글이 잘 써져요…🩵

참고로, 진미 평양냉면은 정말! 매우! 기대 이상이었어요! 평냉 보다 제육과 만두가 더 맛있다는 후기를 여러 봐서 사실 냉면에는 큰 기대가 없었는데 정말 육수의 깊이부터 달랐단 말이죠! 오후 3시에 가까운 시간에 방문했음에도 대기를 한 10분간 한 것 같은데, 앞에 기다리는 팀이 7팀 정도 있었지만 별관까지 공간이 많아 줄이 술술 빠졌어요.


사실 오늘은 프랑스 파리 출장에 대한 얘기를 하고 싶은데요. 저는 비바테크라는 유럽에 가장 큰 테크 & 스타트업 행사 참여차 파리에 다녀왔어요. 귀국한 지 약 1주일 정도 되었답니다. 같이 수영 수업을 하는 분들이나 새로 만나는 분들에게 파리 출장을 간다고 하면 다들 엄청 좋은 회사에 다니네요, 부러워요 라는 반응인데요. 실제로 저희 회사 이름을 말하면 아무도 모른답니닷. 아직 성장하고 있는 스타트업이니까요!

파리 출장은 굉장히 힘들었지만, 여러모로 즐거웠어요! 💓 생각보다 많은 사람들을 만날 수 있었는데요. 행사기간 동안 저희 부스에 방문해 주신 다양한 분들을 포함해 열심히 유럽 시장의 문을 두드리고 있은 멋진 우리나라 스타트업 대표님들까지! 하루종일 말을 하고 있어 꼭 자기 전에는 목이 아팠답니다… (사실 파리 일정이 끝날쯤에는 귀국해서는 강아지들에게만 둘러싸이고 싶을 정도로 사람과 좀 거리를 원했어요🥲)

함께 출장 간 팀분 중 한 명이 파리에서 공부도 하셨고, 또 직장생활도 하셨어서 불어가 가능하고 로컬들만 아는 숨은 곳들을 잔뜩 아셨는데요! 덕분에 여기저기 따라다니면서 특별한 추억들을 많이 만들었답니다. 특히, 파리의 젊은이들로 가득한 이름은 기억나지 않는 운하가 특히 기억에 남아요. 불금에 퇴근하고 갔는데 정말 사람들이 바글바글 했어요. 다들 운하 옆 다리에 걸터앉아 노을을 바라며 술 한 잔 하고 있었답니다.


저는 가려고 했던 바가 만석이라 이탈리안 레스토랑에서 스피릿츠와 티라미수를 배부리 먹으며 동료와 수다를
떨었어요! 2차로 온 거라 배 터질 뻔했죠,,,


이런 게 행복이구나, 이러려고 하루종일 행사에서 고생했구나 등 뿌듯함? 성취감?을 느끼며 하루를 마감했던 기억이네요.



더 쓰고 싶지만, 아까 마신 맥주 때문에 너무 나른해져 좀 누워야겠어요.. 안녕, 여러분 🧚‍♀️

반응형

'일상 (2020.11~)' 카테고리의 다른 글

최근 먹부림 모음.zip  (0) 2023.08.13
워터밤밤밤 🔫💦  (0) 2023.07.22
험난하고도 험난한 집에 가는 길 🛬  (2) 2023.06.22
6월의 첫 주말🩵  (0) 2023.06.04
이동갈비를 위한 4시간반 드라이브 🚘  (2) 2023.05.27